티스토리 뷰

안녕하세요! 스파르타 코딩 클럽 르 탄즈 1기 이은아입니다!

미션 1 우수활동자로 선정되어 정규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었습니다!! 

웹 개발을 많이 접해봤는데 앱 개발도 한번 접해보고 싶어 iOS 앱 개발을 선택했습니다.

이 강의를 선택했지만 저는 무려 강의 고르는데 2시간 쓴 것 같아요! 그만큼 좋은 정규 수업 강의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!!

 

앞선 후기에서도 보실 수 있는 것과 같이, 처음에 강의를 시작하기 전에 간단한 사전 설문을 해요! 그때 코딩 스파랜드(온라인 스터디) 참석 날짜도 고를 수 있습니다. 평일에는 금요일 제외하고 오후 8시~11시 / 주말에는 오후 2시~5시에 진행을 한답니다. 이 시간 외에도 스파랜드에 적극 참여해서 진도를 끝내나 가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. 일단 함께하고 있는 수강생들을 보면 동기부여도 팍팍된답니다. 

 

그리고 찐-한 관리를 해준다는 것도 느낀 게,
처음에 메일로 수강 안내정보들을 알려줍니다.

두 번째는 slack으로 알림이 옵니다. 아래의 내용과 같이 주말에는 바로 즉문즉답 시간도 가질 수 있어요! 멘토님과의 채널도 열려서 바로 멘토님께 질문을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요.

세 번째는 카카오톡으로 수강 독려를 아주 찐-하게 해 줍니다.

 

이런 식으로 계속해서 수강을 할 수 있도록 자극을 시켜준다고 해야 하나요?? ㅎㅎ 그래서 확실히 온라인 수업이어도 스파르타만의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!! 그리고 아래와 같은 진도 사우르스를 보여주는 것도 정말 귀여워요 ㅜㅜ 

저는 코딩 스파랜드(게더 타운 온라인 스터디)를 토요일에 참석해서 1주 차를 들었습니다!! 

swift 자체를 처음 접해 봤기 때문에 사실 강의를 듣기 전 약간의 두려움에 떨었습니다.. apple app을 만드는 그 swift 내가 할 수 있을까?? 했는데... 오 내가 괜히 겁먹었나? 싶더라고요! 아직 1주 차라 멘토님께서 쉬운 내용을 나가신 것도 있겠지만!! 기초 문법들도 솔직히 한 번이라도 python을 공부해봤다? 아니면 다른 언어를 공부해봤다? 하시는 분이라면 더더욱 쉽게 강의를 들으실 수 있으실 것 같아요!!

일단 img나 button ui를 제공해준다는 것만으로도 살짝 갬 동... 웹개발할때 일단 디자인하고 그러는 게 매우 골치가 아프기 때문에....ㅎㅎ 비전공자분들도 겁먹지 않으시고 하셔도 될 것 같아요! 저도 처음 swift를 접했으니까요!!
이외에도 강의 수업내용도 너무 길지 않아 저의 짧은 집중력에도 불구하고 집중할 수 있고, 간간히 멘토님 농담하시는 것과 꿀팁 주시는 거 소소하게 재밌습니다 ㅎㅎㅎ 강의자료도 따로 노션으로 제공하고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아요!  저 같은 경우에는 일단 강의를 한 번 쭉 듣고 강의 자료 보면서 다시 하거든요!! 아직 1주 차라 별거 없지만 ㅎㅎ 아직 개발일지와 숙제를 내지 못해 ㅠㅠㅠ 토요일 코딩 스파랜드 시작 전에 숙제를 완료하고 개발일지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!! 결론적으로 주저하지 말고 시도해 보세요!! :)